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5일 온라인 사업설명회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이 오는 25일 ‘2022년 출판진흥원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출판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출판 및 독서 관계자 등 출판진흥원이 추진하는 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사업설명회는 지난해 12월 제4대 원장으로 부임한 김준희 원장의 인사말과 2022년도 중점사업 소개로 시작한다. 이어서 정책연구통계센터, 콘텐츠지원팀, 수출지원팀 등 9개 부서에서 주요사업을 설명한다.

올해 출판진흥원 운용예산은 총 550억 원대로 지난해 대비 8.7% 증액됐다. 주요 증액 사업으로 △청소년 북토큰 지원 △출판유통통합전산망 운영 등이다.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출판진흥원은 가급적 비대면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되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사전 의견을 접수하고 실시간 1:1 상담 채널을 운영하는 등 국민과 소통하는 사업설명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고객 여러분이 출판진흥원 사업에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변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