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직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진안고원몰’에서 22일 하루 동안 ‘불타는 화요일 전 품목 30% 세일 9to9 이벤트’인 ‘화요타임 세일’을 실시한다. 이날 이벤트에선 특히 특정 품목 ‘라이브 커머스(Live-commerce)’ 판매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두 번째 ‘화요타임 세일’로 모든 품목을 30% 할인해 판매하며 행사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다.
이번 행사는 진안고원몰에서 실시하는 두 번째 화요타임세일이다.
첫 번째 화요타임세일은 앞선 지난 15일 이뤄졌다. 제1차 화요타임세일에선 홍삼콜라겐 등 홍삼제품, 쌀과 잡곡, 사과 등의 농산물은 물론 젓갈, 장류, 오미자청, 생강청, 도라지배즙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군은 22일 행사도 소비자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2일 화요타임세일 행사에선 특히 진안고원몰 관계 공무원과 농산물 출하 농부가 직접 쇼호스트로 출연해 1시간 동안 ‘라이브 커머스(Live-commerce)’를 펼친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주문하는 홈쇼핑’ 방식으로 소비자는 댓글로 소통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 진행시간은 오후 2시부터 3시까지다.
이날 라이브커머스 방식으로 판매하는 농산물은 단 한 품목, 일명 ‘열매마’다. 열매마는 최근 인기를 끄는 건강채소로 하늘마, 우주마로도 불리는 농산물이다.
방송 중 열매마 구매자에게는 구매인증 사은품으로 ‘열매마 1kg’을 추가 제공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구축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진행된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엔 전문 쇼호스트가 아닌 진안고원몰 운영업무를 담당하는 군청 로컬푸드팀장 등 2명이 출연해 열매마를 설명한다. 이들은 열매마의 성분과 효능, 보관법 등의 정보를 전달하고 열매마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장현우 농축산유통과장은 “PC 또는 휴대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언제 어디서든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유통 형식인 라이브커머스에선 생산자(농가)가 직접 설명에 참여해 홍보하므로 신뢰도가 담보돼 인기”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