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워크온 앱 활용 1530 건강걷기 프로젝트 추진

진안군 1530 건강 걷기 프로젝트 추진 포스터 / 사진제공=진안군

진안군이 지역사회의 걷기 환경 조성을 위해 ‘1530 건강걷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3~5월까지 추진하는 이 프로젝트는 워크온을 활용한다. 워크온은 상반기 비대면 모바일 걷기 앱이다.

1530 건강걷기 프로젝트는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으로 신체활동이 위축된 주민들의 활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워크온을 활용하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비대면으로 누구나 이 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본인의 걷기활동을 분석할 수 있고, 커뮤니티 내 걷기 순위도 비교해 볼 수 있다.

챌린지에 도전하면 홍보물품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지난 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의 기간 동안 워크온 앱에 가입한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군은 현수막 및 포스터 홍보 등을 통해 많은 군민들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인 군은 일상에서 군민들이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 챌린지 운영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챌린지 참여는 군민 누구나 가능하며,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진안군을 검색한 후 가입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워크온 앱과 함께 풀어 보길 바란다챌린지를 통해 즐겁게 운동하고 건강을 유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안=국승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