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22년 군정 설명 및 새해농업인 실용 교육

14일부터 임실읍 등 6일간 펼쳐

심민 임실군수가 2022년 군정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 제공=임실군

심민 임실군수가 군민에 새로운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14일부터 오는 22일까지‘군민과 함께 열어가는 희망 임실’ 군정설명회를 갖는다.

14일부터 임실읍과 강진면에서 열린 군정설명회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과 병행, 군민과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3년만에 추진되는 이번 설명회는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인 군정 운영을 위해 주민과의 대화도 진행된다.

내용은 그동안 군정을 이끌었던 주요 사업과 성과, 올해 예산 현황 및 역점 추진사업에 이어 임실군의 새로운 군정 비전도 제시된다.

아울러 읍•면별로 추진중인 주요 사업들과 건의 사항, 처리현황을 보고하고 군민의 다각적인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임실읍 설명회에서 심군수는“3년 연속 5000억원 예산시대로 대도약의 기틀을 다졌다”며“군민과 노력한 덕에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는 동력이 확보됐다”고 말했다.

심군수는 특히 옥정호 상수원 보호구역 해제와 현재 진행중인 명품 생태관광지 조성사업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다.

또 임실N치즈 식품 및 관광 명소화와 반려동물산업 거점 육성, 성수산 생태숲 관광개발 사업 등의 발전 비전도 제시했다.

이번 군정설명회를 통해 군은 주요 현안 사업을 심화, 발전시킬 다양한 비전을 제시하고 주민과의 소통도 가질 계획이다.

심군수는“코로나19에 적극 대응, 군민 건강을 최우선으로 삼겠다”며“안정되고 든든한 군정으로 임실발전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임실=박정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