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제64회 춘계 전국 중고교 검도대회 개최

총 100개팀, 1000여명 선수단 방문

정읍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 제64회 춘계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 사진=정읍시 제공

한국 중고등학교 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북도검도회와 정읍시검도회가 주관한 ‘제64회 춘계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 대회’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정읍시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검도 엘리트 인재 육성을 위해 열린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100개 팀 1000여 명의 중·고등학교 검도 꿈나무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냈다.

대회 결과 단체전 우승은 △인천고(인천/남고부) △과천고(경기/여고부) △부원중(인천/남중부) △서원중(충북청주/여중부)이 차지했다.

또 개인전에서는 △송명철(인천고/남고부) △김민(과천고/여고부) △신정우(광명중/남중부) △원소윤(서원중/여중부)선수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시 교육체육청소년과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주최 측인 한국 중·고등학교 검도 연맹과 사전협의를 통해 철저한 방역계획을 수립한 가운데 대회를 진행했다.

대회는 무관중으로 진행됐으며 선수단을 비롯한 관계자는 모두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후 음성소견서를 제출해야만 경기장에 입장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회 당일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만 경기장 입장을 허용하고, 경기장 곳곳에 방역 요원을 배치해 대회장 내외부를 수시로 소독했다.

시 관계자는 "선수단과 학부모 등 전국에서 총 1100여 명이 정읍을 방문하여 지역 내 숙박시설과 식당을 이용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