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등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심사위가 실시한 ‘2022년 가공식품 분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평가’에서 임실N치즈가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임실N치즈는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9년 연속 대상에 선정, 치즈임실의 이미지 구축에 앞장섰다는 평가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엄격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평가 방식이다.
이는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 국내를 벗어나 글로벌 대표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키 위해 제정된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식으로 알려졌다.
1967년 대한민국 최초로 치즈 생산에 들어간 임실N치즈는 50년이 넘는 전통을 바탕으로 국산치즈 대부로 군림했다.
1등급의 신선한 원유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고품질의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 현재까지 한국 대표브랜드로 성장했다.
임실치즈농협과 13개의 목장형 유가공 공장에서 생산된 임실N치즈는 국내 1%의 친환경 고품질 치즈를 제조하고 있다.
여기에 임실치즈&식품연구소는 임실만의 특색있는 제품을 개발, 관내 목장형 유가공 공장에 기술이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임실N치즈축제는 문체부로부터 문화관광축제 지정 등 대한민국 대표축제로의 명성도 확고히 다진 상태다.
군은 또 임실치즈의 아버지 지정환 신부와 임실치즈의 성장 과정을 집대성한 ‘임실치즈 역사문화관’ 공사도 진행중이다.
아울러 이곳에는 치즈제조와 숙성실, 치즈까페 등 최신 트랜드도 설치해 실감형 콘텐츠로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심민 군수는“각종 유제품의 생산기반과 판매망 확충으로 임실N치즈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라는 명성을 확고히 다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