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주시장 후보들 'SNS 대전'

조지훈, 경제통 이미지 부각
우범기, MZ세대 겨냥 영상
유창희, 친근한 아버지 모습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의사를 밝힌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장 예비후보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한 선거운동이 불 붙고 있다. 예비후보들은 SNS를 이용해 실시간 소통을 통한 자신들의 이미지 부각에 열을 올리고 있는 모양새다.

최근 조지훈 전주시장 예비후보가 자신의 SNS에 올린 ‘핫깡이 타령’. 사진=조지훈 예비후보 페이스북 캡쳐

조지훈 예비후보는 최근 SNS에 ‘전주를 핫하게, 경제는 깡있게’라는 주제로 젊은 국악팀과 함께 ‘핫깡이 타령’의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에서 조 예비후보는 직접 판소리를 선보이면서 전주의 경제를 살릴 수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

조 예비후보 측 관계자는 “청년자원봉사자들이 SNS를 활용한 선거 아이디어를 많이 내고 있다”면서 “이번 영상도 청년자원봉사자들이 덕진공원에서 우리의 전통을 활용한 홍보가 필요하다고 아이디어를 냈고 이를 기반으로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우범기 예비후보가 자신의 SNS올린 지구방위대 챌린지. 사진=우범기 예비후보 페이스북 캡쳐

우범기 예비후보는 MZ세대를 겨냥한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전주역 앞에서 최근 유행하는 ‘지구방위대 챌린지’에 동참, ‘예산을 따올 수 있는 후보’라는 이미지를 내세웠다.

우 예비후보 측 관계자는 “SNS를 통해 젊은 세대와 소통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면서 “우범기 후보자가 최근 MZ세대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지구방위대 챌린지를 통해 젊은 층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소통하고 싶다는 의미”라고 했다.

유창희 예비후보가 자신의 아들과 영상통화하는 모습. 사진=유창희 예비후보 페이스북 캡쳐

유창희 예비후보는 실제 자신의 아들과의 영상통화를 SNS로 공개하면서 ‘아버지’란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가족과의 소통이 원활한 후보는 전주시민들과의 소통도 문제 없다는 점을 어필했다.

유 예비후보 측 관계자는 “가족과의 소통이 잘된다는 것은 시민들과도 소통이 잘 될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한 것”이라며 “SNS 통해 단순히 후보자들의 만난 인물 등을 게시하는 것이 아니라 후보의 생각과 그 과정을 상세히 적으면서 진실된 후보를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3명의 예비후보 선거캠프는 SNS의 강점으로 다양한 세대와 실시간 소통과 신속한 반응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최대 강점이라고 입을 모았다.

예비후보 측 관계자들은 “SNS를 통해 어떻게 하면 유권자들에게 인물을 더욱 알릴 수 있을지 캠프 내부에서 많은 고민과 아이디어를 공모받고 있다”면서 “무엇보다 MZ세대 뿐만이 아닌 다양한 연령층이 최근 SNS를 이용하고 있어 모든 연령층의 유권자들로부터 신속한 반응을 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