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산학융합원, 청년 기술창업 가이드 제공

‘제2차 Tech-Day스타트업’ 개최

 

전북산학융합원(원장 나석훈)은 27일 군산국가산업단지 내 산학마루에서 전북 청년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제2차 Tech-Day스타트업’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는 산업단지 창업기업·도내 대학 예비창업자·대학생을 대상으로 K-Start up 지원사업과 창업 성공을 위한 마케팅 방법 등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산업단지 내 안정적인 청년 창업을 유도하고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는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 성공 가이드’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군산대 융합기술창업학과 안철옥 교수의 ‘창업 준비와 마케팅, 자동차 대체부품 창업기업 더넥스트’, 이정권 대표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업전략’ 에 대한 강의가 펼쳐졌다.

이런 가운데 전북산학융합원은 산학마루에서 매 월말 테크데이를 통해 창업‧기술거래‧오픈랩 등을 정례화해 운영할 예정이며, 5월에는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해결을 위한 비즈니스테이블을 개최할 계획이다.

나석훈 원장은 “이번 스타트업 테크데이를 통해 도내 청년들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의 진입장벽을 낮춤으로써 수많은 스타트업 업체들의 성장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업에 대한 도전을 두려워 하지 않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 지원해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산학융합원은 그동안 기업연구관을 통해 지역의 역량 있는 1인 창업기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지원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군산=이환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