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혁신도시 이전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가 지난 4일 국민연금공단, 한국전기 안전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6개 공공기관과 지역대학이 참가한 가운데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열렸다.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라북도가 주관해 도내 대학생과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누리집(온라인)을 통해서만 진행돼 왔다.
하지만 이번 행사는 유튜브 실시간 중계와 함께 전북도청 공연장(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돼 지역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의 대거 참가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이전 공공기관별 채용정보 안내,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채용방법을 소개하고, 공공기관 선배 취업자의 성공사례 발표를 통해 취업 성공 비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모의면접 시연 및 상담 등을 통해 다양한 채용관련 정보가 제공됐다.
고원준 전북도 혁신도시팀장은 “협의회에서 논의된 주요사항을 바탕으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 설명회를 진행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실무협의회를 통해 기관 및 대학별 지역인재 취업・육성사업 발굴 및 상호 정보교류, 건의사항을 논의하는 등 상호 긴밀한 협력을 유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