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교육학과 김경현 교수, 장애 유아 통합교육자료 개발 공모 선정

오는 11월까지 일선 유치원과 어린이집 장애 유아 통합교 지원 프로그램 제작
장애·비장애 학생 모두를 위한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노력 다짐

원광대 사범대학 교육학과 김경현 교수

원광대 사범대학 교육학과 김경현 교수가 교육부에서 공모한 2022년 장애 유아 통합교육 교수·학습 자료 개발 과제를 단독 수주했다.

김 교수는 이에 따라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교육부로부터 약 5억 원을 지원받아 일선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장애 유아 통합교육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특히 이번에 개발되는 자료들은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에듀에이블(http://www.nise.go.kr)에 탑재돼 서비스 될 예정으로 현재 교육정책의 큰 관심 영역인 통합교육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경현 교수는 “장애 유아 통합교육 교수·학습 자료 개발을 통해 일선 학교 현장에서 통합교육이 더욱 활성화되는데 기여하고, 장애·비장애 학생 누구도 교육 활동에서 소외되지 않는 모두를 위한 교육(Education for All)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교수는 2021년 ‘장애 통합 음악·미술 자료 개발(4억8000만원)’, 2020년 ‘통합을 위한 체육과 연계 교수·학습 자료 개발(3억7000만원)’, 2019년 ‘장애 영·유아 교육활동 자료집 개발(3억1000만원)’ 과제를 수주하는 등 최근 5년간 약 20억 원 이상의 용역 과제를 수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