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시장 맞춤형 제품 출시 지원합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제품마켓테스트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2022년 제품마켓테스트 지원사업 포스터/사진=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이 ‘2022년 제품마켓테스트 지원사업’에 참여할 식품기업을 6월 9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국내 소재 식품 제조기업이 출시했거나 출시 예정인 제품 중 시장성 보완이 필요한 제품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 및 유통바이어·기술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시장 맞춤형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2년 신규 사업이다.

소비시장 맞춤형 제품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 지원 품목 맞춤형 시장 환경과 경쟁사 제품을 분석하는 시장 분석 단계, 핵심 문제를 파악하고 제품 개선 아이디어를 확보하는 소비자 조사 단계, 제품에 적합한 유통채널 바이어 또는 맛·품질·패키징 등 제조기술 전문가가 직접 코칭을 하는 전문가 컨설팅 단계를 거쳐 제품 개선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진흥원은 공고를 통해 참여기업 12개사를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은 6개월간 약 2000만원 상당의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식품기업은 신청서 및 제출 서류를 준비해 오는 6월 9일 오후 6시까지 진흥원 포털서비스(http://fiis.foodpolis.kr)에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문의는 진흥원 품질안전팀(063-720-0613)으로 하면 된다.

김영재 이사장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선을 통해 성공적인 시장 정착을 지원하고, 나아가 식품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