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김제시장 후보, "깨끗하고 능력 있는 인물 뽑아달라" 지지 호소

무소속 김종회 김제시장후보

김종회 김제시장 무소속 후보가 김제 지역을 돌며 “깨끗하고 능력 있는 인물을 뽑아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공천 파행으로 결정된 문제 많은 후보를 인정할 수 없다며 김종회가 직접 나서서 해결해달라는 시민분들의 요구를 외면하기 어려웠다"며, "김제를 대표하는 직전 국회의원이자 김제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 이번 선거에서 국회의원 활동을 바탕으로 윤석열 정부와 긴밀하게 협조 가능한 예산 확보 전문가, 깨끗하고 능력 있는 인물을 뽑아달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공약은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약속을 지키는지는 과거를 보면 알 수 있다"며, "저 김종회는 지난 국회의원 임기 말 2020년 JTV 보도에서 새만금 SOC 확대 구축, 직불제 개선으로 농어민 소득증대 등 5대 핵심 공약에서 높은 이행률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저는 한다면 하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모두가 이런저런 핑계로 안 된다고 할 때, 될 때까지 물고 늘어지는 끈기로 김제육교, KTX 정차 등의 지역 현안을 해결해왔다"라며 "위기에는 검증된 사람을 써야 한다. 이번 주말 실시되는 사전투표에서 한번 약속하면 기필코 지키는 사람, 예산 확보 성과로 검증된 김종회를 선택해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