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교육혁신원 교수학습개발과가 주관한 ‘제14회 학습공모전’에서 복지보건학부 3학년 김수연∙ 일어교육과 3학년 조연주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원광대(총장 박맹수)는 8일 재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한 제14회 학습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우수한 학습경험 발굴 및 효과적인 학습방법 보급을 위해 ‘나만의 학습전략과 대학생활 노하우’란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모두 64명이 참가했다.
김수연 학생은 자기주도 학습방법을 바탕으로 성적향상을 위한 노트 필기법과 시간관리 노하우를, 조연주 학생은 창의적인 시간관리 방법과 스터디 운영 노하우를 각각 소개해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수연 학생은 “학습공모전을 통해 나 자신의 학습 노하우를 정리하고 성찰할 기회를 가져 의미가 있었다”고, 조연주 학생은 “한 학기 동안 학습했던 내용을 정리하면서 성과를 도출할 수 있었고, 학습의 즐거움도 다시 한번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번 학습공모전을 기획한 교수학습개발과 최은미 교수는 “학습공모전은 재학생들의 학업의식 고취와 개인의 효과적인 학습노하우를 타 학생들과 공유하는 경험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학습방법을 체득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많은 학생이 참여해 감사하고, 학생들의 만족도도 많이 향상됐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교수학습개발과는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법 특강, 스터디 프로그램, 독서학습코칭 등 재학생들의 학습을 돕고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2학기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