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업무협약 체결

청년 재능기부 연합동아리 액시엄(AXIOM)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에게 안정적인 학업 기회 제공.
직업체험 및 진로 탐색 지원 등을 위한 교류 협력 네트워크 구축 확약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년 재능기부 연합동아리 '액시엄(AXIOM)’이 29일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에 나서고 있다/사진=익산시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9일 청년 재능기부 연합동아리 '액시엄(AXIOM)’과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액시엄’은 전국 다양한 대학과 전공을 가진 대학생들로 하여금 진학 교육 지원 및 진로 탐색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교육부 인정 교육기부 우수동아리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체결에서 익산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안정적인 학업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 입시와 다양한 분야의 직업체험 및 진로 탐색 지원 등을 위한 교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확약했다.

또한, 검정고시 교육인 꿈드림 멘토 프로그램을 정규 프로그램으로 운영키로 했다.

꿈드림 멘토는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학습 멘토, 대학 입시 지도, 직업체험 및 전문가 인터뷰, 포트폴리오 작성 등 진로 멘토는 물론 정서 안정 및 대인관계기술 습득을 위해 청소년들의 인생 선배로서 조언을 하는 역할을 한다.

시 관계자는 “학교밖청소년들이 중단된 꿈을 키우고 성취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 활용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 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