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이 29일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악성·고충 민원 응대 요령 숙지를 위해 고충민원 처리 사례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행정력이 요구되고 복잡·다양하게 발생하는 민원에 대해 처리 내실화를 확보하여 군민의 민원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소속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CS경제연구소 양지현 책임연구원을 초빙해 ‘불만고객 응대 기술’이라는 주제로 고충 민원처리에 대한 강연을 참여자들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 교육으로 구성해 교육했다.
성영운 행정지원과장은 “악성·고충 민원에 대한 사례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고객지향 서비스 마인드를 갖춰 군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주길 바란다”며 “군은 앞으로도 민원인이 행정서비스에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