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우체국·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온라인 업무협약

장수군이 장수우체국·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5일 협약식에 최훈식 군수를 비롯해 이은설 장수우체국장, 민재석 한국우편사업진흥원장 및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체국쇼핑몰 등 유통 채널을 통한 장수사과 판로 및 기획전 행사 지원 △우수 농특산물 홍보 마케팅 및 컨설팅 지원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입점 농가의 농산물 물류비 부담 완화 △원활한 배송 협조 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15일 업무협약(왼쪽부터 이은설 장수우체국장, 최훈식 장수군수, 민재석 한국우편사업진흥원장)

군은 이를 계기로 기획전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관내 농·특산물을 맞춤형으로 판매하고 우체국 쇼핑몰 입점을 확대해 우수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은설 우체국장은 “장수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전국에 널리 홍보하고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협약 체결이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장수우체국과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의 협약으로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유통기반이 확대돼 고무적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