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장수사과 홍보 판매

-오는 10월 27일 ‘제16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개막 홍보

인터넷 라이브커머스          /장수군 제공

장수군이 21일 장수사과와 제16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홍보를 위해 네이버(NAVER)에서 실시간 동영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송(Live Commerce)을 진행했다.

이번 인터넷 방송은 이른 추석으로 인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수사과 농가를 돕고 또, 오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장수군 의암공원 및 누리파크 일원에서 펼쳐지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우체국 쇼핑몰과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평소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어려운 장수사과 홍로(조생종) 20~24과를 17,800원에 할인 판매해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별 게스트로 초대된 최훈식 군수는 장수사과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에 대해 설명하고, 코로나 이후 새롭게 개최되는 ‘제16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전국의 소비자에게 적극 홍보했다.

이에 앞서 장수군은 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과 협업을 통해 추석 이전 우체국 쇼핑몰에서 5kg 1만38상자를 판매했다.

최훈식 군수는 “추석 이후 이번 실시간 동영상 방송을 통해 2,800상자를 조기 소진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관내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다양한 유통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