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산 농·특산물이 경기도 의왕시민들에게 러브콜을 보내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무주군은 24일부터 이틀간 의왕시에서 진행된 ‘2022 의왕백운호수축제’를 맞아 축제 행사장 체험부스에서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진행했다. 군은 이곳에 마련된 홍보관을 통해 행사장을 찾은 많은 경기도민들에게 품질 좋은 무주의 농·특산물을 소개했다.
특히 무주군 자매결연 도시인 경기 의왕시의 백운호수축제에 무주반딧불농·특산물 홍보관을 운영함으로써 두 지자체간 자매결연 관계를 돈독히 하고 수도권 도시민들에게 무주군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 판매해 반딧불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홍보관 운영에는 사과와 버섯, 곡물가루, 홍삼, 생강청, 천마가공품 등 무주군이 자랑하는 고품질의 상품들을 선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의왕시민들은 “신선하고 품질 좋은 무주산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이런 판매 행사가 계속 됐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무상 군 농촌활력과장은 “코로나19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이 이번 홍보관 참여를 통해 농가소득을 올리는 것은 물론 지역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가 지속적으로 가능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