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견실한 건설행정 실현...시설직 감독공무원 업무역량 강화 나서

-시설직 감독공무원 대상 10월부터 12월까지 총 12회 실시

장수군이 견실한 건설행정 실현을 위해 시설직 감독공무원을 대상으로 업무역량 강화교육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28일까지 3회에 걸쳐 개최되는 장수군 건설공사 품질관리확보방안 및 견실 시공을 위한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 중 하나로 시설직 감독공무원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실무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채용된 지 2년 이내 시설직 감독공무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10월부터 12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추진된다.

채용 2년차 시설직 감독공무원 역량교육                             /장수군 제공

교육은 시설공사의 흐름 및 설계도서 검토 방법, 설계변경 및 사례를 통한 하자방지 방법 등 실무 위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외부 강사가 아닌 현장경험과 실무 행정이 풍부한 팀장급 이상 시설분야 공무원들이 직접 자료를 수집 교재를 제작하고 교육함으로써 생소한 업무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진행된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교육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추진하는 교육으로 시설직 감독공무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통해 장수군의 부실공사가 없어지고 안전한 장수군 건설에 이바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앞으로도 여러 업무분야 교육 및 연찬회 등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