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참좋은사람들사랑나눔공동체·(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전북지부·(사)아시아사랑나눔전북지부가 주최하고 참좋은푸드뱅크·마켓이 주관한 '제15회 어버이 건강 효문화축제'가 지난18일 정읍시 수성동 근린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라북도·정읍시가 후원한 행사는 (사)아시아사랑나눔 김종구 총재,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정안 회장, 정읍시 최재용 부시장, 황혜숙 시의회부의장과 시의원, 사랑나눔공동체 유영준 이사장과 박종범 운영위원장및 회원, 자원봉사자, 지역내 어르신 등 15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공연과 전라북도기독교연합회 이충일 목사 축도에 이어 봉사활동 및 나눔공동체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식, 초대가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전북도지사 표창 최연숙, 김형완,노정호, 유휘민, 최성흠 씨 △정읍시장 표창 김진수, 배장환, 임호영, 김생수, 김한술 씨 △정읍시의회의장 표창 유순임, 신민경 씨가 수상했다.
또 △국회의원 표창에 김슬아, 이수연 씨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에 이도형, 김은아 씨가 각각 수상했다.
축하공연에는 가수 송대관, 남궁옥분, 걸그룹 인터버디, 정주, 조연비 등이 무대에 올라 흥겨운 한마당 잔치를 연출했다.
주최측은 행사에 참가한 어르신 1500여 명에게 내의, 계란, 삼계탕, 화장품 등이 담겨진 선물꾸러미를 나눠주며 건강을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