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 스마일 마스크 착용 통해 친절 서비스 실천 귀감

시민과 좀 더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소통하는 친절민원실 운영 시책 일환에서 자체 제작 스마일 마스크 착용

 

스마일 마스크 착용을 통한 친절 서비스 실천에 나서고 있는 익산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지속적인 시민감동친절행정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익산시

익산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스마일 마스크 착용을 통한 시민감동 친절행정 실천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모현동 행정복지센터는 시민들과 좀 더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소통하는 친절민원실 운영 시책 일환으로 자체 제작한 스마일 마스크를 착용하고 민원업무 처리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로 그동안의 민원업무처리에 있어 직원들이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있음으로써 민원인들이 담당 공무원들의 얼굴 표정이나 감정을 알 수 없어 다소 불편한 느낌을 받았을 것으로 보고 전 직원 스마일 마스크 착용에 나서게 된 것.

특히 스마일 마스크 착용 이후 직원들의 업무 자세가 더욱 친절해지고 적극적인 자세로 개선되면서 민원인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동혁 모현동장은 “웃음이 함께하는 친절서비스로 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시민감동 친절행정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정수요에 적극 부응하는 민원편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