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영등시립도서관, 천문학자 심채경 박사 초청 ‘인생문답’ 강연

‘천문학자는 별을 보지 않는다’ 주제로 달의 탄생부터 대한민국 최초 달 탐사선 등에 이르기 까지 이런저런 얘기 들려줘
심채경 박사, ‘네이처’지가 꼽은 미래 달 탐사를 이끌 세계과학자 5인 중 1인으로 선정

 

 21일 익산 유천도서관에서 열린 천문학자 심채경 박사 초청 ‘인생문답’ 강연이 성황리에 열렸다/사진=익산시

익산 영등시립도서관(관장 박철순)은 21일 유천도서관에서 천문학자 심채경 박사 초청 ‘인생문답’ 강연을 개최했다. 

심 박사는 ‘천문학자는 별을 보지 않는다’란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에서 달의 탄생부터 대한민국 최초 달 탐사선 등에 이르기 까지 그동안 일반 시민들이 궁금해 했던 이런저런 얘기를 소상히 들려줬다.

심 박사는 천체과학자이자 행성과학자로 ‘네이처’지가 꼽은 미래 달 탐사를 이끌 세계과학자 5인 중 1인으로 선정된 한국의 달 연구 핵심 인물이다.

또한, JTBC의 ‘차이나는 클라스’, MBC의 ‘선을 넘는 녀석들’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에게도 익히 잘 알려져 있다.

영등시립도서관 박철순 관장은 “보다 다양한 분야의 강연과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소양을 함양시킬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등시립도서관은 다음달 11일에는 금마도서관에서 이금이 작가를 초청해 이탈리아 여행기 강연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