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12개 개발도상국 공무원 교육훈련 기관장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의 공무원 역량향상을 통한 공공서비스 제공 방향을 모색하고, 교육훈련기관의 역할과 새로운 교육 방향 및 방식에 대해 논의하는 장이 열린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류임철 이하 자치인재원)은 25일 ‘디지털 전환 시대,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의 대혁신’이라는 주제로 로고디(LOGODI) 글로벌 포럼을 연다.
‘로고디 글로벌 포럼’은 2019년 자치인재원이 외국 공무원교육훈련기관장을 초청해 관계망(네트워크)을 처음 구축한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다.
토론회(포럼)는 외국 공무원 교육훈련기관장들과 공공분야 인적자원개발에 관한 지식과 경험 공유하고, 관계망(네트워크)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의 여파에도 화상으로 개최돼 불확실성 시대에 기관 간 협력의 장이 되어왔다.
2년 만에 자치인재원에서 열리는 이번 토론회(포럼)에는 라오스, 몽골, 캄보디아 등 12개국 공무원교육훈련기관장들과 관계자, 국제과정 수료생 및 국내 지자체 공무원 등이 대면과 화상으로 참석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12명의 기관장뿐 아니라 자치인재원 국제과정 수료생, 그리고 국내 지자체 5‧6급 공무원으로 구성된 세계지도자(글로벌리더)과정 교육생 30여 명이 토론 분과(세션)에 참여하여 폭넓게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