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훈련 (유)코리아산업 우수상 수상

전북 소방본부 특정소방대상물 소방 훈련 경진대회

2022년 특정소방대상물 소방훈련 경진대회에서 김제소방서 대표로 참가한  (유)코리아산업이 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김제소방서

김제시 만경읍에 소재한 (유)코리아산업이 지난 3일 전북도청에서 열린 2022년 특정소방대상물 소방훈련 경진대회에서 김제소방서 대표로 참가하여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제소방서(서장 전두표)에 따르면 전북도 소방본부가 주관한 특정소방대상물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는 소방대상물 관계인의 주도적·자율적인 준비과정에서 초기대응기술 반복·숙달을 통해 화재 발생 시 소방대상물 관계인 등의 초기대처 능력 제고를 위한 대회라고 밝혔다.

지난 10월부터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는 전북 13개 소방서가 참여해 냉동·물류 창고, 요양병원, 전통시장 등 다양한 대상물들의 관계인이 참여하였으며 평가 주요 내용은 화재대피훈련 실태 및 화재신고 및 자체소방시설 활용 초기대응, 피난·대피요령 등 관계인의 주도적 소방시설 조작 능력 현장평가 등이었다.

전두표 김제소방서장은 “화재 발생 시 소방대원 현장 도착 전 관계인의 적절한 초기대응 여부에 따라 대형화재로 확산 방지 및 피해 최소화가 달려있다.”며“관계인의 안전관리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가져 주시고 이번 대회에 우수상을 수상하신 코리아산업에도 아낌없는 축하를 드립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