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잰걸음’

관내고 진학 유도 교육설명회, 진로 진학캠프 추진

김제사랑장학재단이 관내 고등학교 진학률을 높기 위해 찾아가는 교육설명회와 진로 진학캠프를 실시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 관내 고등학교 진학률을 높이기 위한 교육설명회와 진로 진학캠프 등 행보를 하고 있다.

재단 측은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을 위해 지난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찾아가는 교육설명회와 지난 11일에는 진로 전문가와 함께하는 진로 진학캠프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매년 찾아가는 교육설명회는 먼저 재단의 관내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학생들이 누릴 수 있는 장학 혜택과 스카이에듀 입시 전문 컨설턴트인 김영수 지평선학당 부원장이 입시정책변화 설명 등 1:1 진로 컨설팅을 진행했다.

지난 11일 진로 진학캠프는 앞으로 맞이할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준비 자세에 대해 학생 참여형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다.

이날 진로 전문가인 ㈜하자교육연구소 윤소영 대표를 초빙하여 △동사로 찾는 사명과 진로 △성공의 비밀, 계획된 우연, △진로! 선택과 후회의 피드백의 3가지 주제로 학생들의 진로 목표와 방향 설정, 성공에 필요한 마인드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정성주 이사장은 “이번 교육설명회와 진로 진학캠프가 고교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진로와 진학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김제 사랑장학재단에서는 관내 고등학교 진학하는 학생들이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장학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최창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