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센터는 하반기 ‘어르신 건강한 꿈(dream) 살펴드림’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어르신 건강한 꿈 살펴드림’은 관내 주민 250명을 대상으로 이달 14일부터 12월 9일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노년기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실버 웃음치료 및 노래교실, 경로당 디퓨져 배부와 낙상 예방 및 올바른 걷기 운동, 대사증후군 검사 및 상담, 식생활 개선 영양교육 및 상담 등이 진행된다.
건강센터는 노년기 생애주기별 특징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실천에 도움을 주고 특히, 동절기 낙상 사고 예방 교육 등 어르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그동안 건강센터는 노·장년부터 청소년까지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집중 건강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건강한 꿈(dream) 드림’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은 △직장인의 건강한 꿈 찾아드림 △중년남성의 건강한 꿈 활력드림 △숨은 마음 챙겨드림 △청소년 건강한 꿈 키워드림 등이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해 주민들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우선으로 추진하겠다”면서 “지역 주민의 평생 건강관리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