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유공자 표창, 부모자녀 공감 토크쇼, 아동학대 예방 결의 퍼포먼스 등 진행

22일 열린 제16회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왼쪽에서 세 번째)를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아동학대 예방 결의를 담은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익산시

익산시와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아 22일 전라북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대식 익산시 부시장과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 김복희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 익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유공자 5명 표창과 시민참여 포스터 공모전 수상자 17명 시상식, 긍정 양육을 위한 부모자녀 공감 토크쇼, 아동학대 예방 결의를 담은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또 시민참여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17개 작품이 전시돼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시는 오는 25일까지 아동학대 예방주간 동안 ‘아동학대 어떻게 생각하세요?’라는 내용의 홍보 동영상을 익산시 공식 유튜브에 송출할 예정이다.

전대식 부시장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현장에서 애써주시는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아동들이 독립 인격체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