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전북금연지원센터∙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업무협약 체결

여성 구직자 취업지원서비스와 금연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다짐

 

원광대병원 전북금연지원센터와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관계자들이 여성 구직자 취업지원서비스 및 금연지원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원광대병원

 

원광대병원 전북금연지원센터(센터장 오경재)와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센터장 전정희)는 지난 5일 여성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서비스와 금연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연을 희망하는 전북지역 여성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와 금연지원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연계∙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에서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공동 관심사에 대한 상호 교류 및 금연캠페인을 건강관리 활동에 연계하는 등 다양한 금연서비스 제공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특히 전북금연지원센터는 여성 구직자들에게 금연상담, 금연지도, 건강교육, 기초 건강검진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오경재 전북금연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여성들의 금연을 돕고 스트레스 관리, 건강관리, 건강검진 등을 통해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