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졸업식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을 축하하고 새로운 도전을 격려하는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현영삼)는 지난 7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을 축하하고 새로운 도전을 격려하고자 '2022년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했다.

2019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졸업식은 청소년, 가족, 멘토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사업보고와 2023년 프로그램 욕구조사 결과보고, 지난 1년 활동한 동영상 시청, 졸업장 및 선물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졸업식에는 검정고시 합격 후 대학 진학 또는 사회진입에 성공한 학교 밖 청소년 9명이 졸업장을 받았다. 

졸업식에 참여한 김 모 청소년은 “학교를 나오고 졸업식을 하게 될줄은 몰랐다. 꿈드림을 통해서 검정고시 합격과 자격증을 얻게되어 너무 좋고 새로운 친구들과의 추억도 만들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현영삼 센터장은“어렵고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고 본인의 꿈을 향해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지지하겠다, 앞으로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를 그만 둔 9~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검정고시 및 대학진학지원, 자격취득 및 취업지원, 건강검진 및 자기계발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