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이 오는 15일 익산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소스산업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식품진흥원 12대 기업지원시설 중 하나인 소스산업화센터가 운영하는 이번 행사는 ‘소스 푸드테크-제품 개발에서 수출까지’라는 주제로 열려 소스 개발에서 해외 수출에 이르는 과정에 대해 전문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미래 식품(푸드테크와 스마트 식품기술), 제품 개발(소스 개발의 이론과 기초/K-소스 수출 전략), 네트워킹(제품 개발의 기초)으로 구성돼 각 주제별로 현업에 종사해 온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현장 중심의 노하우와 성공 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또 패널 토크쇼와 비즈니스 미팅 등 소스산업 분야 관계기관 및 산·학·연 관계자들간 상호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도 계획돼 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소스산업화센터에서 운영 중인 소스산업 회원사 등을 대상으로 하며, 회원사 가입은 식품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소스산업화센터(063-720-0661~6)로 하면 된다.
김영재 이사장은 “소스산업 성장과 발전을 위한 행사인 만큼 관련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좋은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