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과정' 수료식 가져

주민 역량강화 지속 도시재생 기반 조성

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과정 수료식

정읍시와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5일 ‘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연지동 청춘활력소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수료식은 교육생 19명에게 수료증 수여와 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고정숙 위원장과 전화식 부위원장, 고정옥 위원에게 개근상이 수여됐고, 주민협의체 위원들에게 시상품이 전달됐다.

'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성공적인 도시재생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 활동가와 공무원, 지역주민등을 대상으로 지난3월부터 시작된 주민주도형 교육과정이다.

'도시재생사업 현장에서 실무자에게 요구되는 도시재생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참여 확보와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 조성을 목표로 했다.

교육은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분과구성, 도시재생 사례교육, 경로당 환경개선을 위한 주민참여 현장 교육, 선진지 견학, 활성화 계획 수립 전 주민 의견 수렴과 주민들이 원하는 연지길 도시재생 사업발굴을 위한 주민토론회 등 총 12회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교육에서는 도시재생 개념에 대한 이해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사례, 예비사업 성공지역 방문 및 체험 교실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도시재생 역량을 강화했다.

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주민들의 참여 열기가 높았던 만큼  앞으로도 도시재생이 성공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