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화인켐(주), 연말연시 성금 9100만원 쾌척

사랑의 장학금 8000만원과 저소득 노인 가정·결식아동 지원 성금 1100만원 기탁

동우화인켐(주)(공장장 윤대웅)은 27일 익산시에 청소년을 위한 펀드투게더, 사랑의 장학금 8000만원과 저소득 노인 가정·결식아동 지원 성금 1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사랑의 장학금은 추천을 통해 선발된 80명의 청소년에게 각각 100만원씩 지원되고, 저소득 노인가정·결식아동 지원 성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노인과 결식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동우화인켐은 직원들이 월급에서 희망하는 금액을 매칭하는 방식으로 매년 8000여 만원의 펀드투게더 사랑의 장학금을 만들어 지역 청소년에게 지원하고 있고, 동우화인켐 노동조합은 조합원들의 자발적 기부와 한해 동안의 석식비를 모은 성금 1100만원을 저소득 노인 가정·결식아동에게 전달하고 있다.

윤대웅 공장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동우화인켐이 함께 성장할 수 있었고 이에 지역사회로 다시 나눔을 베푸는 일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전세성 노조위원장은 “노사가 함께 참여하여 전달한 성금이 저소득층 청소년과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살아갈 버팀목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