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연말연시 온정의 손길 이어져

서근원 이사장(오른쪽부터), 주귀봉 이사장, 최훈식 군수                  /장수군 제공

MG장수새마을금고(이사장 주귀봉)와 산서새마을금고(이사장 서근원)가 지난달 28일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장학금 각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장계면 이장협의회(회장 한규병)도 연말연시 외롭고 고단한 취약계층을 위해 장계면사무소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또한 지난달 30일 전문건설협회 장수군지회(회장 이대운)는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장수군에 성금 300만 원을 지정 기탁했다.

최훈식 군수(가운데)와 장수군지회 이대운 회장, 임원진                                      /장수군 제공

기탁된 성금은 전라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주귀봉 이사장은 “항상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장학금 혜택을 받는 지역의 학생들이 꿈을 맘껏 펼쳐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큰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 인플레이션, 경기침체 등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인 나눔으로 따뜻한 한 해였다”며 “적재적소에 지원을 통해 행복장수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