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설명회‘ 개최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로고

중소벤처기업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태용)은 올해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12일 오후 2시에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4층 대강당에서 합동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주요 예산 변경사항 및 정책방향을 안내하고 정책자금·창업벤처·판로·소상공인·전통시장 등 분야별 지원내용 등을 설명한다.

특히 3년만의 오프라인 설명회임을 감안해 전북도청, 전북지방조달청, 국정원 등과 합동으로 설명회를 기획・운영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전북도청과 조달청 등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설명회장에는 상담부스를 운영해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세무사, 노무사 등의 전문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정보진흥원 직원을 통해 신속하게 상담할 수 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설명회’ 외에 19일 연구개발 설명회를 별도로 개최하는 등 업종・대상별 ‘수요자 맞춤형 설명회’를 10회 추가로 실시해 지원정책을 분야별로 안내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2월중 지원사업 분야별 사업내용을 설명한 영상을 별도로 촬영・가공한 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유튜브에 게시해 지원사업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기업인도 사업설명을 들을 수 있게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 주요사업을 정리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시책자와 전북도에서 도 시책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한 올해 전라북도 시책 안내서를 지역 내 중소기업에 배부할 계획이며 설명회 참석 기업에 우선 배부할 예정이다.

안태용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각종 지원 사업을 한 자리에서 알 수 있고 1대1 상담을 통해 기업 애로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역 내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업 경쟁력 강화의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