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연초 이웃돕기 사랑의 손길답지

장수군 계남면(면장 최재원)에 12일 익명의 기부자가 현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익명의 기부자는 “계남면 저소득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고 학업에 전념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작은 성금을 보낸다”고 전했다.

농협 정영선 장수군지부장(우측)  축산물 꾸러미 전달              /장수군 제공

또 농협중앙회 장수군지부(지부장 정영선)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따뚯한 정(情)을 나누기 위해 축산물 꾸러미(싯가 300만 원 상당)를 장수군에 전달했다.

꾸러미는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지지, 돈까스 등 6개 가공식품으로 구성됐다.

장수농협 고향주부모임 쌀 나눔 봉사                       /장수농협 제공

이에 앞서 지난 11일 장수농협(조합장 김용준)은 고향주부모임(회장 이향숙) 회원과 농협 장수군지부와 함께 설맞이 사랑의 쌀 나눔을 실시했다.

이날 관내 노령·취약 농업인을 대상으로 장수 논개고을쌀 100포를 전달했다.

김용준 조합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설을 지내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사랑과 행복을 나누는 장수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계북여성의용소방대 설맞이 쌀 후원                       /계북면 제공

또한 장수군 계북면 여성의용소방대(대장 송영자)는 다가올 설 명절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10kg 18포를 계북면사무소(면장 황우상)에 기탁했다.

송영자 대장은 “홀로 사는 노인, 장애인 등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쌀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안전을 책임지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의용소방대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