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나나 탤런트 에이전시가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라이브 방송 등을 개설하고 시니어의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시니어의 활동은 모델과 가수, 연기자 등으로 더욱 다양하고 활발해지고 있는 추세다.
파파나나 탤런트 에이전시는 시니어의 새로운 활동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 인플루언서(influence) 육성과 더불어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아우러’, 촬영을 전문으로 하는 ‘캠스토리’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쇼호스트 겸 모델, 유튜버를 배출할 계획이다.
아우러는 현재 ‘미꼬사라’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채널 확대와 함께 시니어와 미시즈(Mrs.) 등의 라이브 방송 진출, 자체 브랜드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스토리는 지난 2006년에 방송 프로그램, 기업 홍보, 지방자치단체 행사 등 각종 영상물을 기획에서 촬영 및 편집까지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업체로 설립됐다.
현재는 공중파 방송, 종합편성 채널, 케이블 방송 뿐만 아니라 유튜브 영상, 뮤직비디오 제작에도 참여하고 있다.
한편 최근 패션쇼와 방송 매체, 광고, 연극, 뮤지컬 등에서 시니어 중심의 현장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파파나나 탤런트 에이전시는 지난 2021년부터 전주와 서울 등지에서 오프라인 형태로 시니어 모델 교육을 진행 중이다.
시니어 모델 교육은 중년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자 기초반, 중급반 등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몸 관리, 자세 교정 등 생활에 밀접한 변화는 물론 프로 모델로서 데뷔 후 활동까지 전문적으로 지원한다.
전주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JB문화공간에서 오프라인 형태로 시니어 교육 프로그램이 이뤄진다.
하영진 파파나나 탤런트 에이전시 대표는 “아우러, 캠스토리와 함께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매체의 진출로 문화, 예술을 통한 다양한 세대의 소통창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