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간여행축제학교 참가자 모집합니다”

시, 3월 9일까지 신청 접수

군산시가 시간여행축제학교에 참가할 시민 40명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27일부터 오는 3월 9일까지며, 이메일(dairumedu@naver.com)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간여행축제는 지역의 대표 축제로, 이와 연계된 시간여행축제학교는 지속 가능한 주민중심의 축제환경을 조성하고 역량 있는 주민 축제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선보인 사업이다.

축제학교는 군산시간여행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지난해의 경우 27명이 수료해 시민 기획 프로그램 공모 부문과 서포터즈 홍보 부문에 걸쳐 다양한 활동이 이뤄진 바 있다.

올해는 3월 14일부터 4월 말까지 매주 1회씩 축제학교 소양 과정이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크게 지역축제 리더 양성과정(6주)과 축제 시민 서포터즈 양성과정(3주)으로 구분되며, 수료자는 축제 리더 인증서 교부와 시민축제 자문위원에도 참여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시민 서포터즈 활동에도 참여 할 수 있다.

축제학교에서는 지역축제 총감독 혹은 축제 관련 교수 등을 초빙해 축제에 대한 이해와 축제 성공·실패 사례, 축제 운영 역량강화 등 다양한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군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선발 우선순위는 지난해 축제학교 미참여자로 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와 군산시간여행축제 홈페이지, 교육 수탁기관인 다이룸교육지원센터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