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사)장수군자원봉사센터·장수군 산악연맹 성금 기탁

(사)장수군자원봉사센터 이웃돕기 현금 지정기탁                      /장수군 제공

(사)장수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육종순, 센터장 이미자)가 지난 28일 장수군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 440여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장수군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는 행복한 가게(중고의류매장)를 운영해 얻은 수익금이다.

행복한 가게는 집안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물건을 기증받아 매장에서 판매해 얻은 수익금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쓰이며, 또 자원의 순환 과정을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재활용하거나 적정하게 처리하는 방식을 군민에게 홍보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미자 센터장은 “군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된 성금으로 장수군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산악연맹, 애향교육진흥재단 장학금 기탁               /장수군 제공

또한 이날 장수군 산악연맹(회장 이순창)은 애향교육진흥재단에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순창 회장은 “장학금 혜택을 받는 지역의 학생들이 맘껏 꿈을 펼치길 바란다”며 “수혜자가 지역의 큰 인재가 되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