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 2023년 정기총회 개최...180명 참석

지난해 사업결과, 올해 시행예정사업 보고 가져

지난 27일 진사협 정기총회에 참석한 전춘성 진안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진안군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진, 이하 진사협)는 지난 27일 마이산 북부 산약초타운 전시관 2층(대회의실)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진사협 임·회원 등 180명가량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전춘성 군수와 군의회 김명갑·동창옥·손동규·이루라·이명진 의원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결과와 2023년 시행예정사업이 보고되고 올해 진사협 활동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펼쳐졌다.

김진 진사협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물가상승으로 지난해에도 사회 각 분야에서 어려운 상황이 계속됐지만 진사협 회원과 후원자 여러분의 지속적 관심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감사했고 앞으로도 함께하자”고 말했다.

전춘성 군수는 축사에서 “지역의 복지 발전을 위해 한발 앞서 노력하는 진사협이 있어 우리 진안의 복지는 다른 지자체보다 탄탄하다고 자부한다”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진사협과 함께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사협은 좋은이웃들, 거동편의용품 지원 등 여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홀몸 거주 노인,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장보기, 전구 교환 등의 심부름을 대신 해주는 주민도움센터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063) 432-1966으로 전화하면 진사협으로부터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