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35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대 연합회장에 임종우 씨

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연합회 7일 정기총회 열고 차기 임원진 선출

임종우 회장

전주시 35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갈 3대 연합회장에 임종우 씨(삼천3동 위원장)가 선출됐다.

전주시는 7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35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동연합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 인적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35개 동 549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정례회에서 참석자들은 임 신임 연합회장 등 신규 임원진을 선출하고 2023년 사업계획과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수사업인 행복동네만들기 공모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3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갈 3대 연합회장을 선출했다. 신임 연합회장은 새롭게 구성된 임원진(부회장, 간사, 재무 등)과 함께 향후 2년의 임기동안 동연합회를 위해 활동하게 된다.

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활동하고 하는 위원들의 나눔과 봉사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어 감사하다”면서 “새로운 연합회장과 위원장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사회 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역자원 연계 등,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민관이 협력하여 신바람 나는 행복한 도시 전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