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DLG국제식품품평회 참가 기업 모집

수출 경쟁력 강화 및 해외 진출 기회…신청 이달 31일까지

제3회 DLG국제식품품평회 포스터/사진=식품진흥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이 6월 21일에서 23일까지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개최되는 DLG국제식품품평회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독일농업협회(DLG)는 독일 농·식품 산업의 기술적 발전과 과학적 진보를 목적으로 1885년에 설립된 국제 비영리 기관으로 EU에서 공신력을 인정받아 매년 전 식품 분야 제품 3만건 이상을 평가·심사하고 있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독일 평가위원 15여명이 내방해 출품 제품의 외관, 물성, 향, 맛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최종 점수에 따라 금·은·동상이 수여된다.

수상 제품은 DLG 로고가 그려진 수상 엠블럼을 제품 포장지와 홍보물에 2년간 표시해 광고할 수 있어 수출을 고려하는 국내 기업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여 신청은 이달 31일까지이며, 식품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공고문 내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qsut@foodpolis.kr)로 제출하면 된다.

김영재 이사장은 “국제품평회를 통해 국내 기업 제품이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DLG국제식품품평회에 관심 있는 육가공 제조업체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DLG국제식품품평회는 지난 2019년 국내 첫 개최 이후 올해 3회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