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38전대, 스페이스 챌린지 전북 예선대회 개최

내달 16일까지 참가자 모집

공군 제38전투비행전대(이하 38전대)가 5월 20일 군산월명종합경기장에서 ‘제44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 2023’ 전북지역 예선대회를 개최한다. 

스페이스 챌린지 대회는 대한민국 공군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항공우주 과학축제다.

이번 예선 대회는 고무동력기‧글라이더‧폼보드 전동비행기 등 3개 종목이 운영되며 2016년생부터 2005년생까지의 어린이·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다.

또한 1인당 1개 종목에만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 대회 성적 우수자는 오는 6월 17일 충북 청주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에 진출할 자격을 얻는다.

예선대회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청소년은 5월 16일까지 지도교사·학부모 등 보호자를 통해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홈페이지(www.spacechallenge.kr)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모바일도 가능하며, 카카오톡에서 ‘공군 스페이스 챌린지’ 채널을 추가하면 일대일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다.

38전대는 이번 전북지역 예선 대회를 지역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KF-16 편대의 축하비행과 공군 군악대·의장대 공연 등의 볼거리를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KF-16 전투기 VR 시뮬레이터, 드론 체험, 포토존 사진 촬영 등의 체험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