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자태 뽐내는 봄꽃, 익산의 봄은 이제 시작

도심 속 힐링 포인트 신흥근린공원 철쭉 만개
가족 단위 안성맞춤 농촌테마공원 꽃잔디 활짝
비밀의 정원 아가페에도 화려한 꽃물결 넘실

익산 서동농촌테마공원/사진 제공=익산시
익산 신흥근린공원/사진 제공=익산시

익산지역 곳곳이 새로운 봄꽃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진분홍의 아름다움으로 무장한 꽃잔디부터 붉은빛의 영롱함을 뽐내는 철쭉까지 다양한 매력이 더해진 꽃들이 앞다퉈 고개를 내밀고 있어서다.

절별로 색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도심 속 대표 힐링 공간 신흥근린공원에는 형형색색의 철쭉이 만개해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꽃잎이 유난히 둥글고 작아서 예쁘고 우아한 느낌을 주는 철쭉은 대표적인 봄의 전령사 중 하나다.

곳곳에 조성된 포토존이 철쭉의 매력을 한층 더 높여주는 것은 물론 신흥저수지를 중심으로 2.1㎞ 순환형 산책로에서는 수변 경관을 둘러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익산 금마 서동공원/사진 제공=익산시

도심을 살짝 벗어나면 피크닉하기 좋은 금마 서동공원과 농촌테마공원에 만발한 철쭉이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서동공원은 잔디밭이 넓게 펼쳐진 광장과 야외무대가 조성돼 있고 역사 체험을 할 수 있는 마한박물관이 있어 가족 산책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바로 옆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서동농촌테마공원에도 꽃잔디가 활짝 폈다.

실내 전시관과 농경 체험관, 인근에 위치한 동물농장 액션하우스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비밀의 정원 아가페에도 봄이 찾아오면서 꽃물결이 넘실대고 있다.

단연 눈에 띄는 것은 화려한 색으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철쭉과 영산홍.

붉은 자태의 황홀경을 감상하며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덧 유럽식 정원으로 꾸며 놓은 포멀 가든과 어마어마한 규모에 저절로 입이 떡 벌어지는 메타세쿼이아 길을 만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