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독서의 달 대표 슬로건 ‘펼쳐보자 책도, 꿈도’ 당선

출판진흥원, 우수한 슬로건 20건 독서진흥 사업 활용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은 25일  2023년 9월 독서의 달 슬로건 공모 결과 대표 슬로건으로 ‘펼쳐보자 책도, 꿈도’ 등 우수 당선작 20건을 선정·발표했다.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4일까지 31일간 진행된 독서의 달 슬로건 공모 이벤트에는 총 164건의 슬로건이 접수됐으며 이중 대표 슬로건 및 우수 슬로건으로 20건이 최종 선정됐다.

대표 슬로건은 ‘펼쳐보자 책도, 꿈도’가 차지했고, 우수 슬로건 19건은 ‘다독다독(多讀多讀) 꿈을 토닥이는 책 읽기’, ‘책으로 눈맞춤, 미래로 발맞춤’, ‘책은 한장한장, 꿈은 성큼성큼’, ‘독서의 즐거움, 일생의 이로움’ 등이다. 

선정 심사는 표현력, 목적 적합성, 활용성, 성실성 등 심사항목에 맞춰 진행됐으며 심사위원들은 “접수된 슬로건 대부분이 우수했으나 명확한 메시지 전달, 슬로건으로서의 간결성, 포스터와의 적합성 면에서 뛰어난 슬로건을 선정하기 위해 고심했다”고 밝혔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홍보하고 전 국민에게 독서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독서의 달 포스터 제작 및 배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선정된 슬로건은 독서의 달 포스터 제작과 각종 독서진흥 사업에 활용된다”고 말했다.

독서의 달 포스터는 전국 공공도서관, 지자체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출판진흥원(kpipa.or.kr)과 독서IN(readin.or.kr) 누리집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