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공연’ 마무리

관내 학교 순회하며 두 달 동안 진행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진행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뮤지컬교육공연’이 지난 2개월 동안 관내 초·중·고교(해당사진=설천중·고등학교)를 순회하며 펼쳐졌다/사진=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정분)가 지난 4월부터 두 달여에 걸쳐 진행했던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뮤지컬교육공연’을 지난 26일 마무리했다.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뮤지컬교육공연’은 무주군 관내 전체 초·중·고등학교 가운데 희망하는 16개 학교를 선정해 해당 학교 강당에서 진행해 왔다.

뮤지컬 공연은 △예술창작 작품을 통해 학교폭력 피·가해학생의 심정 간접 체험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공감하고 예방의 중요성 인식 △대응 역량 강화 및 상호협력의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공연을 관람한 A학생은 “학교폭력 피해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며 “힘든 친구가 있다면 신고하거나 도와주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해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서정분 센터장은 “보호가 필요한 학생이 단 한 명이라도 소외되지 않도록 뮤지컬 공연 등 적극적인 관련 사업 발굴을 통해 학교폭력예방 활동의 내실화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외에도 학교폭력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UCC공모전, 학교폭력가·피해자 상담, 등·하교길 안전지도, 아웃리치 등의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교육현장에서의 학교폭력예방 및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총력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