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고창 신림중 대상 진로코칭캠프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후원하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15일 전북은행 본점에서 고창 신림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를 열고 진로 탐색과 디지털 금융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 제공=JB금융그룹 전북은행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이 후원하는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가 15일 전북은행 본점에서 고창 신림중 학생들을 초대해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를 실시했다.

이날 캠프는 진로 탐색과 디지털 금융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1부에서는 흥미 적성검사, 진로 설계, 리더십 스피치 활동 등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 목표·로드맵 수립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전북은행 본점 1층에 조성된 JB플랫폼에서 디지털 금융 체험을 진행했다.

김영구 이사장은 "도내 중학생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한 진로코칭캠프는 자신의 진로를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 막연해하는 청소년을 위해 스스로 들여다보고 적성을 찾아 능동적으로 미래를 설계해 보는 시간을 선물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캠프는 내달 18일까지 진행되며 총 8개 교가 참여한다.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흥미·적성을 찾고 직접 설계하며 꿈을 실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