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중소기업-공공기관 구매 상담회 개최

전북중기청과 전북조달청이 29일 2023년 전북 중소기업-공공기관 구매 상담회를 열고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를 혹대하고 지역 중소기업 제품 구매를 촉진하는 데 기여했다./사진 제공=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태용, 이하 전북중기청), 전북지방조달청(청장 정길용, 이하 전북조달청)이 29일 2023년 전북 중소기업-공공기관 구매 상담회를 개최했다.

도내 중소기업과 공공기관 간 구매상담 기회를 제공해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 중소기업 제품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상담회에는 농촌진흥청, 새만금개발청, 국민연금공단 등 도내 주요 20개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와 창업·여성·장애인·기술개발기업 등 70개 기업이 참여해 총 350여 건의 구매 상담을 기록했다.

조달청 상담 테이블에서는 기업들의 조달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업의 공공판로를 개척하는 데 필요한 정보 제공과 상담도 이뤄졌다.

안태용 청장은 "도내 공공기관의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를 높이는 한편 중소기업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고 말했다.

정길용 청장은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