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정주인구 증대 아이디어 공모

인구·청년정책 발굴 위해 9월 1일까지 진행

순창군이 지역특성에 맞는 정주인구 증대를 위해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정주인구 증대 간담회/사진=순창군제공

27일 군에 따르면 지방소멸과 인구감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순창군 인구·청년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관심도를 높이는 등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순창의 인구활력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9월 1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 주제는 순창군 특성에 맞는 인구․청년정책으로서 △저출생·고령사회 대응 △청년의 지역사회 정착 방안 △생활인구 확대 △기타 인구활력 증진 방안으로 인구정책과 관련된 모든 분야가 포함된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자는 9월 1일까지 담당자 이메일(eye38317@korea.kr)이나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창의성, 효율성 등 4개 항목의 심사를 거쳐 6건의 우수작이 최종 선정되며, 분야별 최우수상 1명 50만 원, 우수상 2명 각 30만 원, 장려상 3명 각 2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이번 공모를 통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길 기대한다”면서“꼭 필요한 맞춤형 인구정책이 발굴돼 더욱 활력있는 순창으로 한 걸음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전북 전체인구가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다양한 인구정책의 효과가 나타나 최근 6개월동안 인구 유입이 계속되어 전년 대비 총 122명이 증가했으며, 이는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한 인구 감소가 심각한 시기에 주목할 만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기타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청 정주정책과 인구정책팀(063 650 158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