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마을축제, 8월 첫째 주 무더위 잊게 할 프로그램 '풍성'

힐링은 진안고원에서, 치유는 마을축제에서

감동마을 뗏목체험 예상 장면 / 사진제공=진안군

진안군은 본격적인 휴가철로 접어드는 오는 5일 관내 4개 마을에서 마을자원을 이용해 마을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마을축제를 진행한다. 

지난 1월부터 시작된 올해 진안군 마을축제는 오는 10월까지 관내 25개 마을에서 진행된다. 

마을 특색을 가득 담은 내용으로 8월 첫 주에 진행되는 이번 마을축제는 용담면 감동마을, 진안읍 대성마을, 주천면 안정마을, 성수면 음수·중평 마을 등에서 펼쳐진다.

용담 감동마을 축제는 ‘뗏목 타는 감동마을’을 주제로 마을 앞 강변에서 폭넓은 하천과 산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전통놀이, 노래자랑뿐 아니라 마을 앞 강변 뗏목 타고 가로지르기 등 흔하지 않은 것들을 체험할 수 있다.  

진안읍 대성마을에서는 주민과 함께하는 꾸지뽕 차 만들기, 비누 만들기, 마을 주민 그림 전시회가 숲속에서 펼쳐진다. 

주천 안정마을은 마을에서 재배되는 금화규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이 펼쳐지며 흔히 접할 수 없는 금화규 국수가 중식으로 제공된다.

성수면 음수 중평 산촌마을에서는 아랫마을인 중평마을과 윗마을인 음수동마을 주민들이 함께하는 마을축제가 열린다. 전라좌도 진안 중평굿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과 부녀회가 연습한 라인댄스를 선보인다. 토요일 오후 5시 음수중평 산골 음악회도 진행된다.

김사흠 농촌활력과장은 “8월에도 관내 마을의 특징을 담은 다양한 마을축제가 열린다”며 “자연 그대로를 품고 있는 진안군에서 휴가철 8월에 펼쳐지는 마을축제와 함께 한여름 밤의 아름다운 꿈을 꾸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진안군마을축제사무국 063-433-5445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