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지역 학생들의 교육방향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교육 전반을 관장하고 있는 무주교육지원청의 관심과 노력들이 지역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무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기)이 지난 24일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위한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반딧불 학부모 특강’을 펼쳤다.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반딧불 학부모 특강은 아이들이 배우고 있는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교육에 대해 알고, 다가오는 AI 디지털 전환시대에 대비하는 학부모들의 역량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다.
과학커뮤니케이터 이선호(엑소쌤)의 강연으로 △우리 아이 행복한 인재로 성장시키는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전략 △급변하는 AI 디지털 전환시대에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교육해야 할까?라는 주제를 놓고 기관과 학부모들이 함께 머리를 맞댄 것.
이날 특강에 함께한 100여명의 학부모, 학생들에게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 및 AI·SW교육 방향에 대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는 호평이다.
김승기 교육장은 “지난해(2022년) 개정교육과정 도입에 강조되는 SW·AI교육의 필요성 및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방향을 학부모에게 제시하는 자리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우리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하는데 학부모가 함께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앞으로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